2Q21 Review
매출액 650억원(YoY +44.1%, QoQ +6.7%), 영업이익 215억원(YoY +96.7%, QoQ +9.8%), 순이익 189억원(YoY +84.8%, QoQ +22.7%). 시장기대치 상회
하반기 전망
광고주 플랫폼 AAM(AfreecaTV Ad Manager)출시에 따라 상승추세에 있는 비게임 광고주 증가, 광고단가 상승효과가 하반기 본격 나타나며, 광고매출 상승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또한, 올림픽 중계, 신작게임 출시 등 동사의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 수요는 하반기에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기부 경제 매출 성장세는 다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됨
실시간 동영상 컨텐츠에 기반한 사용자 충성도 높은 동사 플랫폼은 기부경제선물 및 광고매출 성장과 함께 최근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까지 이어져 향후(2022년) 실적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돈버는 플랫폼으로 본격 진입.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