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기업분석 리포트

[LG유플러스] 실적 호조로 확대될 주주환원

작성자 :
IBK투자증권
작성일 :
12-16 11:17
조회수 :
440
목표가 20,000 | 투자의견 매수

• 분기 최대 실적


별도 기준 전체 매출액은 분기 최대가 아니지만 서비스수익은 분기 최대였고, 영업이익도 최대였다. 5G와 IPTV,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했고, 매 분기 언급한 비용 효율화가 변함없이 발휘되었다. 마케팅비용을 덜 사용하고도 가입자 증가와 함께 매출 성장을 이룩한 것은 영업환경이 좋았었지만, LGU+의 우수한 관리 능력이 큰 역할을 했었다고 판단한다.


• 수익 개선에 이어 성장 전략 기대


비용 효율화는 수익구조 개선에 큰 역할을 한다. 성장률이 떨어지거나, 경쟁이 심한영업환경에서 효과는 더욱 빛을 발하게 된다. 지난 분기 최고의 이익을 기록한 것은 서비스 매출 성장과 함께 그동안 축적한 비용 효율화 능력이 합쳐진 결과다. 수익구조가 비용 효율화로 실적 개선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렇지만, 성장이 없는 비용 효율화는 효과에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기반으로 성장에 더 집중할 때다. 사업의 근간이 되는 가입자 영업환경이 우호적이고, B2B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시장이 커지고 있어 영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B2B 수주가 기존 점유율대로 흘러가는 것을 막기 위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최대한 적극적인 경영의 유연성이 필요한데, 이미 수익구조와 콘텐츠의 전략적 제휴에서 보여줬듯이 충분히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IBK투자증권 Daily 종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