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카카오] 구체화되어가는 광고 성장 전략
- 작성자 :
- 하나증권
- 작성일 :
- 09-02 10:50
- 조회수 :
- 336
목표가 135,000 | 투자의견 Buy | |
보장형 광고 지면 확대로 광고 매출 안정성 카카오 광고 상품이 성과형 광고에서 보장형 광고로 과금 구조를 다변화한다. 보장형 광고는 일정 시간 광고 게재 시간을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안정적인 광고 매출이 가능하다. 19년도 초도입한 채팅탭 상단의 비즈보드 지면은 CPC 형태로 과금을 하고 있는데, 이는 네이버가 모바일앱의 대표 지면인 스페셜DA 지면에 CPT 요금을 적용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매회 노출 마다 비딩을 통해 가격이 정해지는 성과형 광고와 달리 CPT와 같은 보장형 광고는 지면 당 고정 가격이 정해져 있다. 앱 개편의 일환으로 최근 프로필탭 상단에도 비즈보드 지면이 추가 되었는데, 해당 지면의 경우 보장형 광고 과금을 도입했다. 1~2시간 장시간 동안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만큼 브랜드 광고에 대한 수요가 있는 광고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