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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NAVER] 광고 성장 둔화에 따른 마진 축소

작성자 :
교보증권
작성일 :
10-13 11:30
조회수 :
2131
목표가 300,000 | 투자의견 Buy

3Q22 Preview: 영업이익 컨센서스 하회 예상


NAVER 3Q22 매출은 2조 641억원(YoY +19.5%)으로 시장 전망치에 부합하였으나, 고마진 사업부인 광고 매출 성장 둔화로 영업이익은 3,201억원(YoY -8.5%, OPM 15.5%)을 기록, 컨센서스(3,497억원) 하회했을 것으로 예상. 서치플랫폼은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광고주들의 마케팅 제한으로 YoY +8.1% 성장에 그쳤을 것으로 추정. DA광고 YoY +5.8%, 검색 광고 +9.0% 수준. 커머스 매출은 YoY +19.3% 전망. 이는 신규 버티컬 서비스(브랜드스토어, 라이브쇼핑 등) 고성장에 따른 CPS 매출 성장성 유지되는 동시에 예약, 여행 관련 거래액 성장 영향으로 파악. 스마트스토어 연계성이 큰 핀테크 매출은 +25.5% 예상. 컨텐츠 매출은 이북재팬 인수 효과로 YoY +79.2% 성장 기대, 반면 클라우드는 4분기 공공 결산이 집중되는 공공 클라우드 특성 두드러지며 3Q22는 YoY -5.7% 예상.







[NAVER] 교보증권 Daily종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