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위메이드 - 캔디팡으로 모바일게임 흥행 능력 입증
- 작성자 :
- 삼성증권
- 작성일 :
- 10-10 09:37
- 조회수 :
- 1454
캔디팡 흥행 기록 갱신: 지난 9월 25일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 캔디팡이
열흘만에 누적 다운로드 800만, 일 평균 접속자(DAU) 400만, 일매출 2억원이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달성함. 이는 출시 4주차에 500만 누적 다운로드 기록한 애니팡을 앞서는 성과로,
애니팡보다 단순한 규칙, 빠른 진행, 다양한 아이템 사용으로 애니팡에 식상함을 느낀 상당 수의
유저들이 유입되면서 생긴 결과라고 판단됨.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출시되어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한 요소도 있겠지만,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만으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향후 iOS용 및
통신사들의 오픈마켓용 게임이 출시될 경우 추가적으로 매출 상승이 가능할 전망.
인건비 및 마케팅 비용 증가로 3분기 적자폭 확대: 3분기 온라인게임 매출은 성수기에도 불구하고
중국 미르 2 및 미르 3의 부진으로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됨. 그러나
모바일게임에서 35억원의 매출이 더해지며 총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3.7% 증가한 297억원을
기록할 전망. 그러나 모바일게임 개발 인력 충원에 따른 인건비 증가와 도쿄 게임쇼 참가 및
신규 게임 홍보에 따른 마케팅비용 증가로 전체 영업비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3분기에는 약
32억원의 영업 적자를 기록하며 전분기보다 적자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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