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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다음 - 실적, 주가 모멘텀, 서비스 지표 등 모두가 바닥권 진입으로 판단

작성자 :
KDB대우증권
작성일 :
10-15 15:22
조회수 :
566

국내 3위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기업, 모바일 정보 획득부문에 강점
동사의 모바일트래픽 확보 전략에 우려감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다. 구글의 동영상서비스
유튜브, NHN의 검색과 MMS ‘라인’, ‘카카오톡’의 메신저 기능과 카카오스토리 등 차별화
될 핵심 경쟁력이 관찰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인터넷 3대 이용 목적은 정보 획득(이용목적의 50%, 뉴스보기, 검색 등), 커뮤니케
이션(이용목적의 30%, 메신저, 이메일, SNS 등), 엔터테인먼트(이용목적의 20%, 음악, 동
영상,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정보 획득부문에서는 동사와 NHN이 과점 서비스로 부각되었
고, 커뮤니케이션은 카카오톡이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은 애플, 구글 등 여러 회사가
여전히 경쟁 중이다. 다음은 웹브라우저와 앱서비스를 합쳐 Naver의 50%를 상회하는 모
바일 페이지뷰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Daum(KDB)121015.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