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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대우건설 - 아프리카의 현지화 전략이 통하다

작성자 :
한국투자증권
작성일 :
11-21 09:23
조회수 :
1483

30년간 지속된 아프리카 localization 전략

 

중동 경쟁심화가 업계의 실적 악화요인으로 작용하며 최근 우리가 많이 받은 질문
은 아프리카에서 대우건설만의 경쟁력이었다. 이는 78년부터 나이지리아를 중심으
로 이뤄진 아프리카 전반의 ‘Localization(현지화)’ 전략의 결과다. 1) 78년 설립된
‘나이지리아 대우’법인 5,781명의 인력 중 90%를 현지인으로 채용하고, 2) 자국 내
생산 의무 조항이 강한 아프리카 내 다수의 제조 yard를 건설해 보유하며, 3) 청년
층 교육 서비스로 현지 고용창출과 산업화 발전에 기여해왔다. 현지화 전략의 효과
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사우디 사례가 입증했듯 시간이 필요하나 강력한 무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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