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제일기획 - 성장성을 반영하는 글로벌 광고 대행사들의 주가 상승
- 작성자 :
- 한국투자증권
- 작성일 :
- 02-28 08:53
- 조회수 :
- 557
13년에도 해외 모멘텀 부각될 전망
제일기획의 13년 영업이익은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 강화, 인수한 해외 자회사와의 시너지
확대(해외 삼성전자 광고 물량 확대), 해외 인력 증가에 대한 레버리지 효과로 전년 대비
29.3% 늘어날 전망이다. 인력 충원 규모 감소에 따른 판관비 증가율 둔화로 13년 영업이익
률은 12년 대비 0.4%p 개선된 5.7%로 예상된다. 제일기획은 해외에서 디지털 및 리테일 마
케팅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데다 미국의 맥키니 인수를 통해 매체 대행을 포함한 종합 광고
기획의 비중이 늘어 해외 삼성전자 광고 물량이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13년에도 추가적인
M&A를 통해 해외 부문 성장 모멘텀이 지속될 전망이다. 글로벌 광고 대행사들의 주가 상승
배경으로 미루어 봤을 때 해외 모멘텀을 통한 성장성과 적극적인 주주이익환원 정책을 감안
하면 제일기획의 주가는 점진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