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골프존 - 경쟁자가 없다!!
- 작성자 :
- 키움증권
- 작성일 :
- 03-05 09:15
- 조회수 :
- 514
연간 4천6백만회의 라운딩과 5천여 개 site에서 나오는 높은 지배력
대부분의 골퍼는 필드에서의 라운딩을 가장 선호하지만 필드까지의 이동 거리와 시간, 비용, 날씨 등의
제약 요건으로 인해 스크린 골프를 선택함. 골프존은 리얼에 이어 비전까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
해 필드와 가장 근접한 스크린 골프 환경을 제공하며 단순히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골프
존을 선택해서 즐기는 상황을 만들었음. 또한 전국 5천여개의 site를 통한 접근성 강화는 신규 골프 인
구 유입으로 이어지며 지난 해 4천6백만회가 넘는 라운딩수의 추가 성장이 계속되고 있음. 라운딩 당
네트워크 서비스 단가는 리얼 도입 이후 변화가 없었는데 기존 캐디나 컬러 볼 서비스 등과 달리 HD
CC와 같은 전반적 게임 업그레이드를 통한 인상 시도는 큰 폭의 이익 증가로 이어질 것임. 이미 스크
린 골프 시장에서 높은 지배력을 확보해 라운딩 당 1천원 내외의 가격 인상이 업주 입장에서는 비전
교체처럼 추가 투자 비용이 크지 않고 유저 입장에서도 라운딩 당 요금 인상 폭이 크지 않아 유저들의
라운딩수 증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