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에이블씨엔씨 - 작지만 강한 도발적인 선구자
- 작성자 :
- 이트레이드증권
- 작성일 :
- 04-09 08:47
- 조회수 :
- 522
국내 화장품 시장 판도를 뒤엎다
2012년 에이블씨엔씨가 슬로건으로 제시한 유명 수입화장품과의 비교 마케팅은 그저 비슷한 제품을 모방하여 판매했다
고 치부하기에는 업계에 미친 파급효과는 막강했다. 에이블씨엔씨 자체적인 에센스와 앰플의 판매 성장도 놀라웠지만,
화장품 프리스티지(방판, 백화점) 채널 내 굳건했던 기능성 에센스 비중이 하락하기 시작했고, 소비자들은 프리스티지
에서 빠르게 브랜드샵 채널로 이동하게 된다. 최근 소비자 심리지수 개선에도 럭셔리 화장품만은 역신장에서 회복되지
못하는 것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구조적 요인이 크다는 판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