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POSCO - 판매량 감소는 가격 상승으로,가격 하락은 판매량 상승으로 커버
- 작성자 :
- 대신증권
- 작성일 :
- 05-29 08:36
- 조회수 :
- 469
2 분기 제품 판매량 감소는 제품 가격 상승으로 Cover
POSCO의 2분기 제품 판매량은 전분기비 11만톤 감소한 833만톤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월부터 진행된 광양 1고로의 개보수에 의한 판매량 감소가 2분기에는 Fully 반영되기 때문
이다. 하지만 Spread는 전분기비 축소될 것이라는 당초의 예상과는 다르게 5천원/톤 확대
되면서 POSCO의 2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6,172억원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2분기 제품
Spread가 전분기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2분기 제품 평균 판매가격의 전분기비
상승폭은 1.5만원/톤 가량 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원재료 투입단가의 상승폭은 1만원/톤
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분기 제품 평균 판매가격이 전분기비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는 1) 글로벌 철강 가격의 추세적 하락 이전에 성약된 수출 물량의 판매 2) 냉연, 열연
수입단가의 상승 3) 고부가가치제품의 판매 비중 증가 등 때문이다.
POSCO의 2분기 제품 판매량은 전분기비 11만톤 감소한 833만톤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월부터 진행된 광양 1고로의 개보수에 의한 판매량 감소가 2분기에는 Fully 반영되기 때문
이다. 하지만 Spread는 전분기비 축소될 것이라는 당초의 예상과는 다르게 5천원/톤 확대
되면서 POSCO의 2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6,172억원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2분기 제품
Spread가 전분기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2분기 제품 평균 판매가격의 전분기비
상승폭은 1.5만원/톤 가량 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원재료 투입단가의 상승폭은 1만원/톤
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분기 제품 평균 판매가격이 전분기비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는 1) 글로벌 철강 가격의 추세적 하락 이전에 성약된 수출 물량의 판매 2) 냉연, 열연
수입단가의 상승 3) 고부가가치제품의 판매 비중 증가 등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