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매일유업 - 이익 고성장 지속될 전망
- 작성자 :
- HMC투자증권
- 작성일 :
- 05-31 08:49
- 조회수 :
- 510
1Q13 Review: 할인점 규제 및 시유 판촉 강화로 예상 대비 부진한 실적 발표
매일유업은 1분기 별도 매출액 2,782억원(+9.0% YoY), 영업이익 75억원(+33.4% YoY, OPM
2.7%(+0.5%p))으로 컨센서스를 25.9%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1) 할인점 영업일
제한, 2) 시유 경쟁사 프로모션 대응 등에 따른 수익성 악화에 기인한다. 하지만 분유 매출 기저 효과
(YoY)와 가격인상, 중국 수출 확대(110억원) 등으로 고수익 제품인 분유 매출액이 +51%(YoY) 증가
하며 전사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의류 부문이 경기 둔화 및 할인
점 영업제한으로 3.8%(YoY)의 매출 감소를 보였으나, 유통(+41.5% YoY) 및 중국의 고성장(+37%
YoY)으로 14.5%(YoY)의 매출 성장을 시현했다. 따라서 동사의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은 3,342억원
(+27.8% YoY), 영업이익 80억원(+59.1% YoY)으로 중국 매출 비중은 5.0%까지 확대되었다.
매일유업은 1분기 별도 매출액 2,782억원(+9.0% YoY), 영업이익 75억원(+33.4% YoY, OPM
2.7%(+0.5%p))으로 컨센서스를 25.9%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1) 할인점 영업일
제한, 2) 시유 경쟁사 프로모션 대응 등에 따른 수익성 악화에 기인한다. 하지만 분유 매출 기저 효과
(YoY)와 가격인상, 중국 수출 확대(110억원) 등으로 고수익 제품인 분유 매출액이 +51%(YoY) 증가
하며 전사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의류 부문이 경기 둔화 및 할인
점 영업제한으로 3.8%(YoY)의 매출 감소를 보였으나, 유통(+41.5% YoY) 및 중국의 고성장(+37%
YoY)으로 14.5%(YoY)의 매출 성장을 시현했다. 따라서 동사의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은 3,342억원
(+27.8% YoY), 영업이익 80억원(+59.1% YoY)으로 중국 매출 비중은 5.0%까지 확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