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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오리온 - 마케팅비만 통제되면 하반기는 괜찮다

작성자 :
대신증권
작성일 :
07-08 08:44
조회수 :
465
2분기 중국 제과 부문 이익 감소로 예상보다 크게 부진한 실적
- 2분기 매출액 5,942억원(+9.9% YoY), 영업이익 495억원(-28.4% YoY)으로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196억원 감소하며 크게 부진한 실적
- 중국 매출 20% YoY 성장하나 채널 확대 비용, 광고선전비 및 판촉 확대로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18% 감소, 스포츠토토 영업이익 전년동기 258억원에서 50억원으로 감소 전망
- 국내제과 매출 4% YoY 성장, 오리온 스낵 합산 영업이익 25% YoY 성장, 베트남과 러시아 매출 각각 25% YoY, 35% YoY 성장하고 이익도 호조이나 중국의 부진으로 전체 해외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7% 감소
하반기에는 마케팅비 축소과 낮아지는 기저로 큰폭의 이익 증가 가능
- 중국제과 채널확대 효과 및 기저 낮아지며 매출 증가세 확대되고 마케팅비 축소로 3, 4분기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각각 54%, 114% 증가 전망, 2013년 연간 중국 매출 1조 2,067 억원(+22.7% YoY), 영업이익 1,452억원(+17.7% YoY) 예상
- 러시아와 베트남도 20% 이상의 매출 성장 및 이익성장 지속
- 하반기 스포츠토토 기저 감소(1H12 OP 605억원 → 2H12 OP -44억원)로 스포츠토토 부문에 의한 감익 요인 제거, 국내제과 비용통제로 낮은 한자리수 매출 성장에도 영업이익은 두자리수 증가 가능
- 3, 4분기 전체 매출 YoY 각각 12 %, 15%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61%, 171% 성장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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