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위메이드 - 윈드러너 호조세 + 3Q 이후 미드하드코어 본격적 론칭
- 작성자 :
- 이트레이드증권
- 작성일 :
- 07-09 08:39
- 조회수 :
- 497
2Q13 실적 호조 전망
* 2Q13E : 매출 666억원(모바일게임 비중 67%), OP 87억원
1) 매출 : YoY 155%, QoQ 12% 전망
- 모바일게임 고성장이 매출 고성장 견인
(2Q13 모바일게임 매출 448억원, QoQ 22% 전망)
(2Q13 온라인게임 매출 218억원, QoQ -5% 전망)
(모바일게임 매출 비중, 1Q13 61% → 2Q13E 67%)
2) OP : YoY 흑자전환, QoQ +95% 전망
- OP QoQ 95%로서 매출 QoQ 12% 압도 전망. 즉, 2Q13
OPM 13.0%로서 1Q13 7.5% 대비 5.5%P 대폭 개선 전망
- 이는 인건비, 마케팅비, D&A 등 고정비성 영업비용을 커버하
는 임계 매출수준 돌파 후에 나타나는 영업레버리지 현상
(2Q13 100여명의 개발인력 추가 충원으로 인건비는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 윈드러너 등 카카오톡 게임 매출 급증에
따른 지급수수료 증가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고정비성 경비
는 매출증가세보다 훨씬 낮게 컨트롤)
* 2Q13E : 매출 666억원(모바일게임 비중 67%), OP 87억원
1) 매출 : YoY 155%, QoQ 12% 전망
- 모바일게임 고성장이 매출 고성장 견인
(2Q13 모바일게임 매출 448억원, QoQ 22% 전망)
(2Q13 온라인게임 매출 218억원, QoQ -5% 전망)
(모바일게임 매출 비중, 1Q13 61% → 2Q13E 67%)
2) OP : YoY 흑자전환, QoQ +95% 전망
- OP QoQ 95%로서 매출 QoQ 12% 압도 전망. 즉, 2Q13
OPM 13.0%로서 1Q13 7.5% 대비 5.5%P 대폭 개선 전망
- 이는 인건비, 마케팅비, D&A 등 고정비성 영업비용을 커버하
는 임계 매출수준 돌파 후에 나타나는 영업레버리지 현상
(2Q13 100여명의 개발인력 추가 충원으로 인건비는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 윈드러너 등 카카오톡 게임 매출 급증에
따른 지급수수료 증가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고정비성 경비
는 매출증가세보다 훨씬 낮게 컨트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