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다음 - 2분기 매출 증가, 이익 감소 예상
- 작성자 :
- HMC투자증권
- 작성일 :
- 07-19 08:46
- 조회수 :
- 472
2분기도 투자성 비용 지속 집행 중
다음의 2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 1,328억 원(YoY +13.9%, QoQ +6.4%), 영업이익 217억 원
(YoY -28.6%, QoQ -4.0%)으로 예상되어 시장 기대치인 매출액 1,334억 원, 영업이익 243억 원을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체 플랫폼으로 전환한 검색광고는 지난 1분기 전년 동기대비 34.7% 증가하였는데, 이번 2분기에도
전년 동기대비 41% 증가한 651억 원으로 추정되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디스
플레이광고는 전년 동기대비 6% 감소한 566억 원으로 추정되는데, 2013년에는 지난해에 있었던, 선거
및 올림픽 등의 특수가 없고, 경기침체로 인해 실적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매출은 전년 동기대
비 6.9% 증가한 89억 원로 추정되며, 게임 부문에서 아직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어 성장 폭이
크지 않다. 동사는 올해 광고비를 매출에 약 5% 수준을 집행할 것으로 밝히고 있으며, 이번 2분기에도
TV광고 등 많은 비용을 지출하여 영업이익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의 2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 1,328억 원(YoY +13.9%, QoQ +6.4%), 영업이익 217억 원
(YoY -28.6%, QoQ -4.0%)으로 예상되어 시장 기대치인 매출액 1,334억 원, 영업이익 243억 원을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체 플랫폼으로 전환한 검색광고는 지난 1분기 전년 동기대비 34.7% 증가하였는데, 이번 2분기에도
전년 동기대비 41% 증가한 651억 원으로 추정되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디스
플레이광고는 전년 동기대비 6% 감소한 566억 원으로 추정되는데, 2013년에는 지난해에 있었던, 선거
및 올림픽 등의 특수가 없고, 경기침체로 인해 실적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매출은 전년 동기대
비 6.9% 증가한 89억 원로 추정되며, 게임 부문에서 아직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어 성장 폭이
크지 않다. 동사는 올해 광고비를 매출에 약 5% 수준을 집행할 것으로 밝히고 있으며, 이번 2분기에도
TV광고 등 많은 비용을 지출하여 영업이익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