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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두산엔진 - 전방산업 경기순환 영향을 축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

작성자 :
KB투자증권
작성일 :
07-23 08:54
조회수 :
437
두산엔진 수주잔고회전율 3.1배로 2013~2014년 외형저점, 2015년부터 성장시작

 

2013년 예상 수주잔고액을 기준으로 선박용엔진이 2조 809억원으로 93.9%를 점유한다. 잔고
회전율이 3.1배에 달해 (과거보다 외형감소가 불가피하겠으나) 전방산업인 신조선발주량이
회복하기 전에 추가적으로 급격한 외형감소를 우려할 상황은 아니다. 물론 사업포트폴리오상
경기순환에 민감한 선박엔진의 사업의존도가 높다는 점은 리스크다. 그러나 선종별 잔고비중
을 살펴보면 컨테이너선 43.0%, 벌크선 24.0%, PC선 등 17.9%, 탱크선 9.0%로 선가대비 엔진
가격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컨테이너선, 벌크선 비중이 높다. 또한 발주처별 잔고비중에서
캡티브영역인 삼성/대우 잔고비중이 40.4%에 달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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