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기업분석 리포트

제일기획 - 15초의 승부사에서 LTE 전도사로

작성자 :
대신증권
작성일 :
08-13 09:03
조회수 :
1428

15초의 승부사는 잊자! 국내 광고경기는 부진하나 익스포져는 낮다
- 광고에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37%. TV 광고는 대부분 15초로 제작
- 제일기획은 국내 1위의 종합광고대행사. 15초의 승부사
- 2013년 국내 GDP는 2012년대비 2.8% 성장 전망
- 2013년 국내 광고시장은 2012년대비 2% 성장 전망
- 2013년 상반기 4대매체 광고시장은 2012년 대비 8.2% 역성장. 제일기획의 위기?
- 하지만, 제일기획의 매출 중 삼성을 제외한 국내 광고경기 익스포져는 17%에 불과
- 국내외 포함 제일기획 매출의 69% 정도는 삼성전자에서 발생
- 매출의 나머지 14%는 해외 비삼성 계열에서 발생
이제는 LTE 전도사다! 중국 LTE 시장
- 삼성전자 매출의 62%는 모바일 부문,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30.4%, 1위
- LTE는 통신의 미래. 전세계 130개국 443개 통신사 LTE 채택
- LTE 상용화 2년. 국내 LTE 사용자는 2,300만명, 휴대폰 인구의 43%. LTE는 끝났나?
- 전세계 LTE 사용자는 1억명, 휴대폰 인구의 1.5%. LTE는 이제 시작!
- China LTE 시대 개막. 2013년 1백만명, 2015년 1억명, 2017년 4.4억명 전망
- 지난 2년간 삼성전자가 전세계에서 판매한 LTE폰 보다 더 많은 양을 판매할 수 있는 단일 시장이 열렸다!
- 제일기획은 중국내 6개 자회사 보유, 해외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포지셔닝
- 제일기획의 중국 비중은 매출 기준 31%, 순이익 기준 34%

 

 

 

130813_4.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