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대현 - 작지만 강한 성장성을 확인하다
- 작성자 :
- IBK투자증권
- 작성일 :
- 08-14 08:54
- 조회수 :
- 684
매력적인 성장 모멘텀은 여전히 충분하다
대현은 2013년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532억원(+13.4%,YoY), 영업이익 25억원
(+164.9%,YoY), 영업이익률 4.7%을 시현했다. 호실적의 주된 원인은 1) 제품 브랜드의
안정적인 외형성장과 2) 올해를 기점으로 온전히 반영되는 부동산 임대수익 때문으로 파
악된다. 2012년 5월 론칭된 듀엘은 공격적인 매장확대와 보수적인 재고관리로 빠른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확보하였고, 모조에스핀은 국내 정상매장에 100% 입점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인 인바운드 효과에 따라 10% 이상의 매출 신장력을 보여주고 있다. 2013
년 7월, 듀엘과 모조에스핀 브랜드의 고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전체 매출은 두자리수 성
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며, 긍정적인 성장행보는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동사는 1) 듀엘의 세컨브랜드인 엣플레이(At Play)의 론칭(2013년 10월), 2) 듀엘의
중국 진출(2014년 예정), 3) 신규브랜드 론칭(2015년 이후)가 계획됨에 따라 성장 모멘텀
은 여전히 유효하다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