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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위메이드 - 10월 이후 새로운 모멘텀 가능성? 좀 더 숨을 고를 때

작성자 :
이트레이드증권
작성일 :
09-24 09:05
조회수 :
3697

3Q13 실적 컨센 대비 부진 전망. 윈드러너 국내매출 급감이 원인
* 3Q13E(연결) : 매출 659억원(QoQ -1%), OP 93억원(QoQ 8%)
1) 당사 종전 전망치(매출 685억원, OP 107억원) 미달 전망
2) 시장 컨센 전망치(매출 700억원, OP 114억원) 미달 전망
3) 3Q13 실적, 당사 및 시장 전망치 대비 미달 예상되는 이유
- 윈드러너 국내매출 급감 예상 : 2Q13 Peak(2Q13 구글 매출
순위 1-2위. 일매출 3-4억원 VS 3Q13 구글 매출 순위
5-7위. 일매출 1-2억원). QoQ 기준 상당한 감소 예상했으나
감소폭 예상보다 더 클 것으로 전망
- 모바일게임 신작 매출 기여도 약함 : 9/23 현재 히어로스퀘어,
스쿨런, 아틀란스토리, 달을삼킨늑대, 한큐, 두근두근바운스 등
6개 신작 상용화. 아틀란스토리만 중박급 매출(구글 7-9위),
나머지 5개는 매출 미미. 6개 신작 매출 합해도 윈드러너 매출
감소폭을 커버하기엔 턱 없이 부족
- PC게임 매출 전분기 대비 다소 증가 예상되나(9월 미르2
페스티발 효과, 로스트사가 7월 넥슨 채널링 효과 등) 윈드러너
국내매출 감소규모를 커버하진 못할 듯
4) 3Q13 매출 전분기와 비슷하나 OP 다소 증가(QoQ 8%) 이유
- 인건비, 마케팅비 등 증가세 미미
- Net 방식 매출인식이라 수익성 높은 윈드러너 일본(라인윈드
러너) 매출 증가. 윈드러너 일본 매출 두자릿수 QoQ 예상.
수수료매출이므로 매출 기여도 대비 상대적으로 OP 기여도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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