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LG생활건강 - 시장 대비 선전, 코카콜라 보너스까지
- 작성자 :
- IBK투자증권
- 작성일 :
- 10-24 11:44
- 조회수 :
- 390
Review: 매출액 9.3%(yoy), 영업이익 10.8%(yoy)
3분기 전사 매출액은 11,518억원(+9.3% yoy), 영업이익 1,455억원(+10.8% yoy), 순이
익은 1,171억원(+29.4% yoy) 증가했으며 부문별로는
1) 생활, 매출액 4,139억원 +10.9%(yoy), 영업이익 563억원 +4.1%(yoy)
2) 화장품, 매출액 3,916억원 +14.3%(yoy), 영업이익 514억원 +14.2%(yoy)
3) 음료, 매출액 3,463억원 +2.5%(yoy), 영업이익 379억원 +17.7%(yoy)을 시현했다.
금번 실적은 화장품의 국내외 실적 호전이 주도한 것으로 확인된다. 2013년 화장품 시장
은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10% 가까운 매출 감소를 보였는데 3분기 동사의 화장품은 고
가(빌리프 +42%) 및 매스티지(비욘드 +17%, 수려한 +14%)의 두 자리 수 성장이 있었
으며 더페이스샵은 국내 19%, 해외 22%의 성장성을 시현했기 때문이다. 생활용품은 주
요 품목에서 M/S가 33.7%(+0.7%p yoy) 확대되었으며, 음료는 매출비중의 54%를 차지
하는 탄산부문 성장이 음료 부문 영업이익 17.5%(yoy) 증가를 시현한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