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CJ헬로비전 - 중장기 성장매력 유효
- 작성자 :
- SK증권
- 작성일 :
- 04-08 09:01
- 조회수 :
- 510
성장모멘텀이 남아있는 국내 유료방송산업
북미산업의 유료 TV 침투율은 유료가구수 증가에도 2011 년 정점 후 하락세에 있으며, OTT 와 같은 신규사업자가 Q 순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케이블TV 의 디지털방송 전환율은 93%로 가격상승 효과도 마무리된 것으로 판단된다. 반면 국내산업은 성장모멘텀이 남아있다. 낮은 ARPU 구조로 신규 사업자가 발달하기 어렵고, 기존 사업자들이 부가사업으로 OTT 를 확대함에 따라 Q 증가를 기존 사업자들이 향유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전체 디지털방송 전환율이 66%에 불과해 경쟁완화 국면에서 ARPU 상승과 상위 케이블TV 사업자로 시장재편이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