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코웨이 - 성장을 위한 노력 가시화
- 작성자 :
- 우리투자증권
- 작성일 :
- 07-07 10:34
- 조회수 :
- 499
2분기 실적의 핵심은 매출 성장
− 코웨이의 별도 기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381억 원(+8.3%, y-y)과 899억원(+13.3%, y-y)으로 예상. 1분기에 비해 매출액 성장률은 높아지고 영업이익 성장률은 낮아지는 셈. 영업이익률이 전분기 대비 소폭 낮아지는 현상은 동사의 올해 전략 방향성, 즉 ‘성장성 제고’가 핵심임을 고려할 때, 그에 수반되는 각종 비용의 증가는 충분히 예상된 상황
− 최근 판매 인력 강화와 채널 확대를 통해 신규 렌탈 계정 증가가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고, 2분기에 소개된 각종 신제
품 효과와 13년 하반기 이후 누적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가격 인상의 효과도 외형 성장에 긍정적 영향 끼치고 있는 것으
로 판단. 이들은 14년 내내 지속될 트렌드
− 중국 공기청정기 OEM을 비롯한 해외 사업도 선순환 구조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 OEM 사업의 지속 가능성은
자체 브랜드 사업보다 낮으나, 해당 시장에 대한 간접 경험을 쌓고 기술적 진보를 위한 시간 확보한다는 점에서 긍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