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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현대중공업 - 가격 메리트는 생겼으나 실적개선까지 시간이 필요

작성자 :
한국투자증권
작성일 :
09-02 08:53
조회수 :
541

목표대비 수주 달성률은 50% 넘어. 하반기 LPG선과 컨테이너선 수주 기대

 

 조선과 해양 수주 목표는 161억달러, 7월까지 수주는 81억달러(해양 40억달러, 상선 41억달러)로 목표의 51% 달
성. 달성률 비교시 peer대비 가장 앞선 상황[표 1 참조]
 특히 니치마켓으로 인식되던 LPG선이 상선수주의 46.4%를 차지. 현대미포조선 역시 올해 수주의 42%를 LPG선
에서 창출하는 등, 현대중공업 그룹의 LPG선 수주 증가세. LPG 수출입 터미널은 LNG 대비 투자비용이 크지 않아
하반기 발주증가 예상
 하반기 대형 LPG선(VLGC)와 LNG선, 초대형 컨테이너선 위주로 상선 수주 계획. 최근 벌크선 시장 수급이 다소
나아지는 것으로 파악됨. 따라서 신조선가는 7월부터 하락세지만 향후 하락 폭은 크지 않을 전망

 

한투_현대중_20140902081527.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