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GS홈쇼핑 - 모바일 채널 위주의 성장 지속
- 작성자 :
- 이베스트투자증권
- 작성일 :
- 04-16 10:39
- 조회수 :
- 544
Check Point
■ 2015년 사업 진행 상황 및 1분기 실적 점검
Update
■ 1Q15 개별기준 실적 매출액 8,525억원(YoY +9.1%, QoQ -6.2%), 영업이익 349억원(YoY -8.0%, QoQ -8.4%) 예상
■ 지난 해 모바일 마진보다 고객확보 및 M/S 확보가 중요하다고 판단, 제로마진 타겟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 영업이익률 1%까지 방어했고, 올해도 이 정도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는 상황
- 올해 모바일 부문 지난해에 이어 공격적으로 계획, 연간 1조 5,000억 수준 취급고를 타겟
■ 공정위 과징금 관련: 2014년 4분기에 30억정도 과징금 비용 충당금 설정을 해놨고, 이번 과징금 금액이 대략 비슷한 수준이라 추가적인 비용은 없을 것으로 예상
■ SO수수료 인상률: 시장 전망치는 5% 정도인데, 동사는 더 보수적으로 반영 중인 것으로 판단
■ 건강기능식품, 교육·문화, 식품, 렌탈, 여행상품 등의 신장률이 양호한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