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쿠쿠전자 - 백미(白眉) 실적, 목표주가 상향
- 작성자 :
- 대신증권
- 작성일 :
- 05-29 11:50
- 조회수 :
- 611
1Q15년 Review: 이익 개선과 매출 성장을 동시에 시현
- 가전사업부 1Q15년 매출은 1,384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7.1%, 전년동기대비 19.9%증가. 영업이익은 271억원, 영업이익률은 19.6% 기록하며 당사 추정치 상회
- 프리미엄 제품인 IH압력 밥솥과 중가 제품인 열판압력 밥솥의 매출증가가 가전사업부 외형 성장을 견인. 1Q15년 IH압력밥솥 매출은 884억원, 열판압력밥솥 매출은 305억원으로 저가모델인 보온밥솥으로부터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
- 중국 매출: 면세점 매출은 66억원, 중국 현지판매 및 직접수출은 90억원으로 전체 중국향 매출은 156억원 기록 (+11.8% qoq, +27.5% yoy)
- 렌탈사업부 1Q15년 매출은 343억원(+0.4% qoq +27.7% yoy), 영업이익 58억원, 영업이익률 17.0% 기록하며 당사 추정치 소폭 하회하였지만 렌탈 시장 내 경쟁 심화 상황에도 높은 가입자 모집 및 양호한 영업이익률 시현으로 판단
2Q15년 Preview: 옳은 방향으로 전진 중
- 2Q15년 매출은 1,486억원, 영업이익은 228억원 전망. 전통적인 내수 가전시장(밥솥) 비수기이나 중국수출 및 렌탈사업부 매출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16.1%(매출), 41.1%(영업이익) 성장 전망
- 중국향 2Q15년 매출은 193억원(면세점 93억원, 수출 100억원)으로 전분기대비 24%, 전년동기대비 57% 성장 전망. 중국 시장 내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1) 고가 제품(1,500위안 이상)에서 중가(900위안)로의 제품다변화 시도 2) 면세점 외 국내 가전제품 매장 내 홍보활동 강화 3) 중국 현지 케이블 방송을 통한 마케팅 전략 시행. 최근 Tmall의 한국관 개설, 면세점 매출 증가 등으로 중국시장 내 지속적인 성장세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