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NAVER - 성장을 위한 행보
- 작성자 :
- HMC투자증권
- 작성일 :
- 06-23 11:12
- 조회수 :
- 564
1) 투자포인트
- LINE의 성장추세는 견조한 모습을 유지. 1분기 말 2.05억명 수준인 MAU는 일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주요 4개국의 확장성장전략을 통해 점진적으로 증가할 전망
- 최근 라인뮤직, 네이버페이 등 신규 서비스들의 런칭을 통한 성장엔진 확보에 주력중. 기존의 플랫폼 트래픽을 활용하여 Monetization이 가능한 영역을 발굴하고자 하는 움직임의 일환으로 방향성 자체는 긍정적. 다만 초기 마케팅비용 부담 등을 감안할 때 아직 이들 서비스를 통한 수익기여를 논하기에는 이른 시점인 것으로 판단
2)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라인뮤직을 통해 출시한 정액제 스트리밍 음악서비스인 라인뮤직은 출시 2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초기 성과는 긍정적. SONY, AVEX, 유니버셜 뮤직 등과의 휴를 통해 현재 150만곡의 음원을 확보하였으며, 16년 말까지 3,000만곡의 음원 확보 예정. 월정액은 500엔~1,000엔 수준으로 초기 프로모션은 2개월 가량 진행될 것
- 네이버페이는 6월 25일 기존의 네이버 체크아웃, 마일리지, 캐쉬 서비스 등 모든 기능을 통합하여 오픈할 예정. 향후 P2P 송금서비스 등이 추가될 것으로 보임. 1,500만명의 체크아웃 가입자와 5만여 가맹점을 그대로 활용한다는 장점이 있으나, 카카오페이, 페이나우, 페이코 등 다른 모바일 간편결제 솔루션과의 경쟁은 불가피한 상황
- 광고부문의 성장은 기존 추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MERS 영향 역시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 DA부문의 영향은 불가피하나 주력인 SA부문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 검색광고 중 모바일 비중은 연내 40% 수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 2분기 매출액은 7,820억원(+12.1% YoY), 영업이익은 2,082억원(+8.9% YoY)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