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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한섬 - 우리가 원하는 진정한 프리미엄 소비재 기업

작성자 :
대신증권
작성일 :
09-01 11:11
조회수 :
498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3,000원 상향 조정
 
- 투자의견 ‘매수’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기존의 44,000원에서 53,000원(12MF EPS 기준 P/E 20배)으로 상향 조정함. 목표주가 상향은 추정 실적의 반영 시점 변경과 동사의 자사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고려해 target P/E를 기존 18배에서 20배로 조정하였기 때문임
 
 
올해 상반기 가계 의류 소비 5.8% 감소 vs. 동사 브랜드 매출 14.6% 증가
 
- 동사는 가격을 통해 제품 volume을 늘리는 대신 판매량을 조절 해 할인율을 낮추고 정상가 판매율을 높이면서 이익을 증대시키는 브랜드 전략을 운영
 
- 올해 상반기 가계 총 소비 지출은 0.2% 소폭 감소한 반면, 가계 의류 소비는 5.8% 큰 폭으로 감소. 그러나 동기간 동사의 자사 브랜드는 14.6% 성장하며 시장과 상반된 흐름을 보임. 이로써 동사의 브랜드 운영 능력에 대한 평가는 더욱 명확해짐
 
 
수입 브랜드 사업부 영업이익 개선으로 전사적으로 수익성 향상

 
- 현대백화점에 인수된 후 수입 브랜드 사업 확장 중. 사업 초기 1년 6개월 이상 매몰비용만 발생하는 상황에서 인력 충원(기존 527명 744명)으로 판관비 부담이 크게 증가했으나 동 부문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면서 3Q14부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증가세로 전환됨
 
- 일반적으로 수입브랜드 유통 사업이 흑자전환하는데 2.5년 정도 시간 소요. 이로써 동 사업은 올해 연중에 BEP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부터는 연간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전사적으로 영업이익률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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