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선데이토즈 - 상하이애니팡 사전예약 110만 돌파 예상, 9/8(화) 상용화 예정
- 작성자 :
- 이베스트투자증권
- 작성일 :
- 09-03 10:54
- 조회수 :
- 783
News / Issue
■ 상하이애니팡 사전예약 동향 및 기대수준 점검
Implication
■ ‘상하이애니팡 for Kakao’ 사전예약 대호조: ① 8/17 ~ 9/6 3주간 사전예약 진행. ② 9/2(수) 16:00 현재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③ 9/6 종료시점 사전예약 110만명 돌파 예상. ④ 참고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활용하여 NHN엔터테인먼트 자회사 NHN PixelCube가 개발한 ‘프렌즈팝 for Kakao’ 8/23까지 3주간 사전예약 완료. 사전예약 90만명 조금 안 되는 수준 추산 → 사전예약 수준은 상하이애니팡이 프렌즈팝보다 더 호조(상하이애니팡은 국내 카카오톡 론칭 게임 중 사상 첫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사례)
■ ‘프렌즈팝 for Kakao’ 동향 점검: ① 8/25(화) 카카오톡 계정 상용화. ② 9/2(수) 상용화 일주일만에 다운로드 50만돌파. ③ 구글 인기게임 순위: 8/27 3위, 8/28 6위, 8/29 2위, 8/30 2위, 8/31 2위, 9/1 1위, 9/2 2위. ④ 구글 최고매출 순위: 8/28 133위, 8/29 83위, 8/30 83위, 8/31 83위, 9/1 38위, 9/2 29위 → 9/1 구글 인기순위 1위 등극, 구글 매출순위 가파른 상승세(9/1 38위로 급상승, 9/2 29위로 다시 상승). 프렌즈팝 상용화 초반 성적 양호
■ ‘프렌즈팝’과 ‘상하이애니팡’ 비교: 상하이애니팡 사전예약 수준 훨씬 더 양호한 점 감안하면 상하이애니팡 상용화 후 기대수준은 프렌즈팝 상용화 초기 성적보다 높다고 할 수 있음
■ 동사 라인업 ‘애니팡사천성’과 비교: ① 애니팡, 애니팡2가 3개의 블록 맞추기라면 상하이애니팡은 2개 블록 맞추 기로서 애니팡사천성과 유사. 그러나, 마작류 게임성을 도입하여 애니팡사천성보단 다소 어렵고 몰입도 클 듯. ② 애니팡사천성은 Peak 시 구글 매출순위 Top 10(9위), 일매출 1억원 이상 시현하기도 → 상하이애니팡 기대수준은 애니팡사천성보다 높음
■ 상하이애니팡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 예정: ① 연말 애니팡2(애니팡 글로벌) 북미/유럽 진출 시 동사게임 해외진출 첫 사례. ② 상하이애니팡은 개발단계부터 해외시장 진출 염두에 둔 게임. 향후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