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선데이토즈 - 최근 하락은 과도한 수준 판단
- 작성자 :
- 이베스트투자증권
- 작성일 :
- 10-15 11:05
- 조회수 :
- 467
News / Issue
■ 최근 지속적 주가하락 원인 및 적정성 진단
Implication
■ 동사주가는 2Q15 실적 실망감 등으로 8/24 14,550원까지 하락했다가 이후 상하이애니팡 기대감으로 9/7 18,600원까지 28% 상승했었음. 그러나, 9/8 상하이애니팡 론칭 후 실망감으로 10/14 12,550원까지 재차 33% 하락
■ 동사 신작모멘텀은 9월 상하이애니팡 국내, 11월 애니팡맞고 국내, 12월 애니팡 글로벌 북미/유럽, 1H16 애니팡3 국내 등으로 이어지는 신작일정 전체를 포괄하는 개념이나, 시장에서는 현실적으로 이 중 제일 먼저 일정이 가동되는 상하이애니팡 모멘텀에 집중된 경향이 커 보임. 동사 주가는 상하이애니팡 기대감으로 사전 상승했다가론칭 후 실망감으로 신작모멘텀 작동 전의 ‘출발점’보다 더 낮은 수준까지 하락한 상태
■ 이렇게까지 극심한 하락을 거듭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① 상하이애니팡 흥행부진에 대한 실망
② 1년 8개월만의 첫 신작인 상하이애니팡 흥행부진으로 향후 신작에 대한 기대감도 덩달아 하락
③ 상하이애니팡 Cross Promotion 지원 영향, 프렌즈팝 빅히트 영향에 따른 핵심타이틀 애니팡2 매출순위 하락
■ 극심한 하락의 원인별 최근 주가하락의 적정성 진단 → 최근 주가하락은 과도한 수준이라 판단
① 상하이애니팡 흥행부진 관련: 애초 구글 매출순위 20위권, 일평균 매출 4-5천만원 정도로서 매니아층 중심의 중박급 히트 정도 기대했던 게임. 10/14 구글 매출순위 45위, 일평균 매출 1.5-2천만원 정도 추산. 기대감 대비 흥행부진은 맞으나 겨우 이정도 오차(기대감 대비)로 이렇게까지 극심한 하락을 거듭하는 것은 과도하다고 판단. 그리고, 상하이애니팡 구글 매출순위는 최근 조금씩 상승 추이(10월초까지 60위권, 10/13 47위, 10/14 45위)
② 상하이애니팡 흥행부진으로 다른 신작까지 기대감 하락 관련: 애니팡맞고, 애니팡 글로벌 북미/유럽 등 흥행여부는 상하이애니팡과는 별개. 애니팡맞고 흥행을 위해선 몇 개 경쟁업체 대비 가정 먼저 론칭하는 것이 중요. 애니팡글로벌 흥행을 위해선 북미/유럽 시장에 맞게 잘 Localization하는 것이 중요
③ 애니팡2 매출순위 하락 관련: 애니팡2 구글 매출순위는 한때 14위까지 하락하기도 했으나 8위로 재 상승, 원래 순위 복귀. 참고로 애니팡사천성은 꾸준히 구글 매출순위 20위권(일평균 매출 4-5천만원)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