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CJ CGV - 방송, 이제는 인정!
- 작성자 :
- 대신증권
- 작성일 :
- 11-25 11:16
- 조회수 :
- 460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96,000원 유지
- 12M FWD EBITDA 4,335억원에 EV/EBITDA 8배 적용(2010~2012년 평균 7.3배 대비 10% 할증 적용)
뚝심이 가져온 성과. 광고 단가는 하루 아침에 상승하지 않는다
- CJ E&M의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3Q15 누적 기준 각각 65%와 72%. 따라서, 방송분야에서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
- 당사는 tvN의 프라임 타임 광고단가 상승을 매우 높게 평가하면서도, 광고 판매량 증가로 이어질지에 대해서는 실적을 보고 판단하자는 의견을 제시해왔지만, 3Q15의 호실적을, 정확히는 지난 4Q14부터 1년 동안 이어진 방송분야의 호실적을 통해 이제는 방송에 대해 확신을 가져도 좋다고 판단
- 3Q15 tvN 22시 평균 광고단가는 15초당 420만원으로 3Q14 대비 52% 상승. 금요일 22시는 86% 상승한 997만원이고, 10월 기준 1,035만원까지 상승해서 동시간대 지상파 단가와 불과 6% 차이. 화요일 단가는 537만원으로 250%, 수요일 단가는 310만원으로 100% 상승
- 이러한 광고단가 상승은 방송부문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 3년간 꾸준히 3천억원대 후반의 컨텐츠 비용을 투입한 투자의 결실
- 단순히 막대한 비용 투자의 결실이 아니라, 드라마 시즌제 도입, 금요일 저녁이라는 틈새시장 공략, MCN 선도, 신서유기와 같은 새로운 영역 개척에 대해 시청자가 인정해준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