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CJ오쇼핑 - 상품 차별화 전략 강화 중
- 작성자 :
- 이베스트투자증권
- 작성일 :
- 03-10 09:52
- 조회수 :
- 447
Implication
■ 2016년 상품 강화 전략
- CJ헬로비전 지분 매각을 통해 확보된 현금으로 브랜드 인수에 대한 검토 중이며, 이는 상품력 강화를 위한 것. 브랜드는 글로벌 패션 및 잡화를 비롯해 가전용품, 방판, 렌탈 등 여러 옵션을 두고 검토 중임
- 이와 더불어 올해 TV채널의 성장 보다는 TV상품 위주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음. TV상품 성장률은 백수오 이슈 때도 낮은 한자리수의 성장을 보였으므로, 올해는 미드싱글 수준의 성장률 가능한 것으로 전망함.
■ 모바일 마케팅 비용
- 동사가 타겟으로 하는 앱다운로드 수(1,270만) 달성하여 지난 해 10우러부터 모바일 마케팅 비용은 줄여나가기 시작함
■ 소셜커머스와의 경쟁
- 홈쇼핑은 단시간에 집중적으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채널로서 소셜커머스에 비해 셀러들이 선호하는 부분이 분명히 존재
- 배송에 있어서 차별화를 위해 CJ대한통운 물류단지 내의 일부 토지를 임대해 2018년까지 물류센터 건립할 계획. 물류센터 투자 포함하여 올해 capex는 1,000억원 수준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