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위메이드 - 안개가 확실히 걷힐 때까진 관망
- 작성자 :
- 이베스트투자증권
- 작성일 :
- 08-19 09:16
- 조회수 :
- 492
2Q16 실적 부진 지속. 당사 전망치 미달,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 대폭 미달
2Q16 연결실적은 매출 259.2억원(QoQ -19.0%), OP 0.4억원(QoQ -91.5%)으로서 1Q16에 이어 2Q16에도 실적부진이 지속되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매출 305.2억원, 영업이익 18.3억원)에는 대폭 미달된 것이며, 당사 종전 전망치(매출 275.4억원, 영업이익 1.1억원) 대비로도 매출은 6% 정도 미달된 것이다.
2Q16 PC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1% 대폭 감소했다. 이카루스 매출만 전분기 대비 3%정도 소폭 증가했을 뿐 나머지 주요 PC게임 매출 모두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2Q16 PC게임 매출은 당사 전망치는 3.7% 정도 소폭 초과했다. 2Q16 모바일게임 매출도 전분기 대비 19.8% 대폭 감소했다. 열혈전기 중국 로열티 매출 급감이 주원인이었다. 2Q16 PC게임 매출은 당사 전망치에 13.7% 대폭 미달했는데 이는 열혈전기 매출 감소폭이 예상보다 훨씬컸기 때문이다.
2Q16 마케팅비는 9.2억원으로서 전분기 33.2억원 대비 대폭 감소했다. 2Q16은 주요 비용인 마케팅비가 전분기 대비 대폭 감소했음에도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영업이익 기여도가 큰 열혈전기 중국 로열티 매출 감소 영향이 컸다.
TP 24,000원으로 20% 하향. Hold 유지. 안개가 확실히 걷힐 때까진 관망
목표주가는 30,000원에서 24,000원으로 20% 하향하고 투자의견은 Hold를 유지한다. 목표주가 하향은 열혈전기 로열티 매출 대폭 감소, 카카오 목표주가 하향 등에 따른 것이다.보다 자세한 목표주가 하향 내역은 Page 6의 [표5], [표6]을 참조하기 바란다. 미르2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매출 확산 전략은 긍정적이다. 다만, 중국 개발사 등과 보다 자유롭고 적극적인 IP 판권 계약 및 RS 매출 인식을 위해선 샨다 및 액토즈소프트와의 미르2 IP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통한 불확실성 해소가 필요하다.
그리고, 동사 가치제고를 위한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동사가 서비스하는 게임(특히 자체개발)의 히트이다. 2H16 론칭 예정신작은 모바일게임 3개(모두 4Q16 론칭 예정), PC게임 1개(이카루스 북미. 7월초 론칭) 등 4개뿐이다. 신작 론칭일정별 사후대응이 현실적 단기대응 방식이라 판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