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한섬 - 니하오, 중국시장
- 작성자 :
- HMC투자증권
- 작성일 :
- 09-20 09:39
- 조회수 :
- 459
1) 투자포인트 및 결론
- 항저우지항실업유한공사와 SYSTEM&SYSTEM HOMME 중국 독점유통 계약을 체결. 2017년 2월부터 5년간 최소수주금액은 836억원 수준으로 연간 약 160억 규모
- 한섬의 SYSTEM은 이미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 중국시장 진출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 업종 내 Top pick으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1,000원 유지
2)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SK네트웍스와의 계약이 끝나는 2017년 중국 진출 가능성이 가시화됨. 기존에 판권을 가지고 있는 SK네트웍스의 소극적인 영업으로 사실상 중국향 매출은 없었음. HDC신라 면세점을 통해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켓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중국 현지 업체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됨
- 2Q16 호실적에도 주가가 부진했던 이유는 ①국내 의류시장 불황과 ②20%대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 ③새로운 모멘텀이 없다는 점 때문 이였음. 그러나 중국 시장 진출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였고 한섬의 브랜드 경쟁력은 중국시장에서도 유효할 것
- 중국 소비부진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의류시장 성장률은 8.9%로 여전히 1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을 제치고 최대규모의 의류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뿐만 아니라 국내시장에서의 성장세도 유효. 하반기 새로 런칭한 자체 브랜드 “LATT by T”는 20대부터 50대이상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음. 하반기 10개의 매장 출점할 계획에 있으며, 향후 3~5년 내로 매출 1,000억원 달성은 가능할 전망
3) 주가전망 및 Valuation
- 국내 의류시장 규모는 40조대비 한섬의 매출은 8,000억 수준으로 Segment를 확장시켜나가며 M/S를 확대해 나갈 여지가 충분한 상황. 중국 매출규모가 전체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2017F기준 2%(약 160억)로 크지 않지만, 중국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공략한다는 점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