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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리포트

농심 - 18년 중국 매출 회복 속도는?

작성자 :
미래에셋대우
작성일 :
11-20 08:31
조회수 :
445

17년 3Q 실적, 좋은 실적


농심의 3Q 실적은 매출액 4.4% 증가(국내 4.1% 증가, 해외 5.6% 증가), 영업이익(313억원) 37.7% 증가(국내 46.3% 증가, 해외 8.9% 감소)했다. 매출액은 국내 라면 매출 증가, 미국 법인 호조, 스낵 호조 때문이다. 영업이익 증가는 라면 가격 인상 효과, 원/부재료(밀가루, 포장재 등) 가격 안정 때문이다.



18년에는 중국 매출 회복 속도가 핵심


17년 4Q 중국 매출액은 11월 한중 관계 개선 합의에도 한한령 잔재가 남아 있어 10% 정도 감소할 전망이다. 하지만, 18년에는 가격 인상 효과, 1~2선 도시 매대 회복 진행, 3~5선 도시 온라인 판매 증가 등으로 매출액이 10.3% 증가하여 16년 매출액 수준에 근접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2만원 유지


농심 라면은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등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18년에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정상화 된다면 꾸준한 주가 상승이 가능하다. 일본과 중국 라면업체 대비 농심이 Valuation 매력이 있다.

 

 

18년 중국 매출 회복 속도는.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