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농심 - 18년 중국 매출 회복 속도는?
- 작성자 :
- 미래에셋대우
- 작성일 :
- 11-20 08:31
- 조회수 :
- 445
17년 3Q 실적, 좋은 실적
농심의 3Q 실적은 매출액 4.4% 증가(국내 4.1% 증가, 해외 5.6% 증가), 영업이익(313억원) 37.7% 증가(국내 46.3% 증가, 해외 8.9% 감소)했다. 매출액은 국내 라면 매출 증가, 미국 법인 호조, 스낵 호조 때문이다. 영업이익 증가는 라면 가격 인상 효과, 원/부재료(밀가루, 포장재 등) 가격 안정 때문이다.
18년에는 중국 매출 회복 속도가 핵심
17년 4Q 중국 매출액은 11월 한중 관계 개선 합의에도 한한령 잔재가 남아 있어 10% 정도 감소할 전망이다. 하지만, 18년에는 가격 인상 효과, 1~2선 도시 매대 회복 진행, 3~5선 도시 온라인 판매 증가 등으로 매출액이 10.3% 증가하여 16년 매출액 수준에 근접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2만원 유지
농심 라면은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등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18년에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정상화 된다면 꾸준한 주가 상승이 가능하다. 일본과 중국 라면업체 대비 농심이 Valuation 매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