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NEW] 콘텐츠 경쟁력 회복에 중간광고 수혜까지
- 작성자 :
- 이베스트증권
- 작성일 :
- 01-15 11:27
- 조회수 :
- 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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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경쟁력 회복에 중간광고 수혜까지
2016년 초부터 급락세를 지속했던 동사 광고매출은 2017년 5월께 Premium CM이 도입된 이래, 하락세가 진정되며 그 해 4분기부터 반등세를 이어왔다. 작년 연간 SBS 광고매출은 YoY +4% 증가한 것으로 전망되며, 올해는 상반기 중 중간광고가 허용될 경우 YoY +5~10% 수준의 의미 있는 반등이 기대된다. 그 이유는 최고 광고단가를 기준으로 동사는 여전히 KBS2 대비 2~3%, tvN 대비 30%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Q 증가와 P 증가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