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리포트
여심이 기업의 브랜드다
- 작성자 :
- 동양증권
- 작성일 :
- 04-24 08:44
- 조회수 :
- 539
전세계 인구에서 여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날 것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UN 전망치에 따르면
여성 보다는 남성 인구가 여전히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남성 대비 여성 인구 비
율은 0.98이다. 그러나 1950년 이후 빠른 속도로 감소하던 동 비율은 1990년 중반 이후 정체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995년에도 동 비율은 현재와 같은 0.98이었다.
한편 여성들의 경제활동참가비율(=여성 경제활동인구/생산가능연령인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
에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OECD국가들의 여성의 경제활동참가비율은 1991년 58%에서 2011
년 64%까지 상승했다. 반면 동 기간 동안 남성의 경제활동참가비율은 85%→83%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그림7). 글로벌 정치와 경제 전반에서 여성들의 입김(?)이 강하게 작용할 수 있었
고, 이런 변화는 금융시장에 그대로 반영되면서 여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가치 상승에 일조
한 것으로 판단된다.
여성 보다는 남성 인구가 여전히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남성 대비 여성 인구 비
율은 0.98이다. 그러나 1950년 이후 빠른 속도로 감소하던 동 비율은 1990년 중반 이후 정체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995년에도 동 비율은 현재와 같은 0.98이었다.
한편 여성들의 경제활동참가비율(=여성 경제활동인구/생산가능연령인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
에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OECD국가들의 여성의 경제활동참가비율은 1991년 58%에서 2011
년 64%까지 상승했다. 반면 동 기간 동안 남성의 경제활동참가비율은 85%→83%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그림7). 글로벌 정치와 경제 전반에서 여성들의 입김(?)이 강하게 작용할 수 있었
고, 이런 변화는 금융시장에 그대로 반영되면서 여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가치 상승에 일조
한 것으로 판단된다.